본문 바로가기

01. 인스타그램/인스타그램 활용

06. '니 인스타 좀 아니?'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2

 

2. 이메일로 가입하기

 

다음은 이메일로 가입하기인데 보통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. 만약 페이스북 계정이 없다면 추천해 드리는 방법입니다.

 


 

 

- 1번 인스타그램 실행을 합니다.

 

- 처음 인스타그램을 실행하면 계정 만들거나 로그인 중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 됩니다. 처음에는 계정이 없으니 휴대폰 또는 이메일로 가입하기를 해야 합니다. 2번 휴대폰 또는 이메일로 가입하기를 실행합니다.

 

- 가입하기 화면의 디폴트는 전화번호 가입이며 이메일 가입은 선택해서 들어가게 됩니다.

 

- 전화번호 화면에서 대한민국 국가번호와 자신의 전화번호가 입력되어 보일 겁니다. 만약 자신의 전화번호가 안 보인다면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.

 

- 제 전화번호는 개인정보라서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.

 

- 이 상태에서 3번 이메일을 실행 합니다.

 


 

 

- 1번 이메일 입력하고 다음을 실행합니다.

 

-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이름은 실명을 넣어도 되고 닉네임을 입력해도 됩니다. 비밀번호는 잊어버리지 않을 정도에 최대한 복잡하게 만들어 입력한 후 2번 다음을 실행합니다.

 

- 저는 이름을 한글로 정현최고라고 넣겠습니다. 요즘 대한민국 테니스계의 핫 선수죠? 2018년 호주 오픈에서 4강에 오르는 기적을 만들었으니까요!

 

- 회원가입 마지막 페이지에는 환영문구와 자신이 쓸 영문 사용자 이름이 표시 됩니다. 이 영문 사용자 이름은 앞에서 한글로 입력한 이름을 이용하여 인스타그램에서 자동으로 번역하여 추천 사용자 이름으로 표시해 주는 겁니다. 이걸 그대로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내가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영문 사용자 이름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. 이 영문 사용자 이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. 다른 사람에게 내 계정이라고 알려줄 주소가 되니까요.

 

- @영문사용자이름이 인스타그램의 내 계정 주소가 됩니다.

 

- 'https://www.instagram/영문사용자이름'이 내 계정의 도메인 주소가 됩니다.

 

- 3번 사용자 이름변경을 실행합니다.

 


 

 

- 이름 변경 모드에서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1번 다음을 실행합니다. 저는 jeonghyeon_korea로 변경하겠습니다.

 

- 그럼 계정생성이 완료되면서 인스타그램에 로그인이 됩니다. 그러면서 최초 실행할 때 표시되는 알림 설정 안내가 표시 됩니다.

 

- ‘알림을 켜세요에서는 2번 확인을 실행합니다. 물론 나중에 할래요를 해도 됩니다. 하지만 알림을 켜두면 편합니다.

 

- 알림을 켜면 다음으로는 알림 수신설정이 표시 됩니다. 여기서도 1허용을 선택합니다. ‘허용 안 함을 하면 알림을 켜도 알림 수신이 되질 않습니다.

 


 

 

- 이제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홈 화면이 표시 됩니다. 1번 집 모양의 아이콘이 홈 화면을 뜻 합니다. 아무것도 없이 썰렁하죠?

  

z l  제 인스타그램 계정 주소는 @sang_sang_factory 입니다.

 

z l  도메인 주소는 https://www.instagram.com/sang_sang_factory/ 입니다.